[2018-국방일보] 공군방공관제사, 정영진 SLD 행복연구소 대표 등에 감사장
페이지 정보
작성자 SLD 작성일20-01-26 13:12 조회772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공군방공관제사, 정영진 SLD 행복연구소 대표 등에 감사장
|
공군방공관제사는 지난 9일 SLD 행복연구소 정영진(예비역 공군준장) 대표와 공군학사장교회 김영식 사무총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.
이번 감사장은 부대가 ‘장병들의 행복한 군 생활을 위한 긍정심리 워크숍’을 실시한 정 대표와 교육을 후원한 공군학사장교회의 공로를 인정하고 고마움을 전하기 위한 것이다.
정 대표는 연초부터 어려운 여건에 있는 산간·도서 지역 관제부대와 방공포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긍정심리 워크숍을 시행해 왔다.
그는 ‘건강하고 보람있는 군 생활을 위한 긍정심리로 오르는 행복 사다리’라는 주제로 장병들에게 군 생활의 힘이 되는 ‘긍정 바이러스’를 전파해 왔다.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자신의 긍정심리를 높이고 군 생활의 목표와 마음가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.
특히 교육 간 평소 장병들의 행복한 군 생활을 위한 고민을 담아 개발한 체험방식의 긍정심리 프로그램을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.
날 감사장을 받은 정 대표는 “긍정심리 워크숍은 격오지라는 어려운 여건에서 근무하는 장병들이 감사와 긍정의 마음으로 군 복무에 임할 수 있도록 참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”며 “교육 간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변화하는 장병들을 보며 뿌듯함과 보람을 느낀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부대는 감사장 수여 후 사령부 종합학과장에서 긍정심리 워크숍을 열었으며, 앞으로도 장병들이 행복한 군 생활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할 예정이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